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터넷 선거 정보 규제 관련 세미나 열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는 오는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인터넷 선거 정보의 공적규제와 자율규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터넷 선거 정보와 관련된 선관위의 공적 규제 기준과 KISO를 중심으로 마련되고 있는 자율 규제 방안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KISO는 지난 12월말부터 인터넷 선거 정보 제공의 자율적인 규율을 위해 '선거 관련 인터넷 정보서비스 기준'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세미나에서 의견을 수렴해 최종안이 확정되면 국내 주요 포털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KISO의 인터넷 선거 정보 자율규제 기준에 대해서는 황용석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교수가 발제를 맡았으며 박선숙 민주통합당 국회의원, 유의선 이화여대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장여경 유권자자유네트워크 공동집행위원장, 한종호 NHN 정책실 이사, 황창근 홍익대 법학과 교수 등이 토론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해완 KISO 정책위원장은 "인터넷상의 선거 관련 정보에 대한 바람직한 서비스 기준을 정립하는 과정에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