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사장은 3급 이상 공무원·투자기관 1급 이상·민간기업 임원 3년 이상·부교수 등 조건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충남개발공사가 오는 31일까지 사장과 비상임감사를 공개모집한다.
21일자로 공고된 내용에 따르면 사장 응모자격은 ▲ 3급 이상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으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 ▲ 정부·지방자치단체 투자기관의 1급 이상으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 ▲ 민간기업에서 상근등기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 ▲ 대학·연구기관 등에서 부교수 또는 책임연구원급 이상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 등이 있어야 한다. 이같은 자격이 있다고 인정될 때도 지원할 수 있다.
비상임감사의 지원자격은 ▲ 행정기관, 정부투자기관, 공기업 등에 근무한 경력 ▲ 회계, 세무 등 관련업무경험을 갖고 있어야 한다.
임원공개모집은 임원추천위원회서 직접 제출과 우편 등으로 들어온 지원서를 심사해 결정한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사장은 서류심사 후 면접심사를 거쳐, 비상임감사는 서류심사만을 통해 임명권자인 안희정 충남도지사에게 2배수의 임원후보를 추천한다. 안 지사는 추천후보 중 적임자를 최종 낙점한다.
지원서류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최종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개발공사홈페이지(www.cndc.kr)나 공사 경영기획본부(041-630-7815)로 알아보면 된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