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원구, 설 연휴 비상진료안내반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21일부터 24일까지 보건소내 비상 진료 안내반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설명절 연휴기간 중 응급진료와 의약품 구매에 따른 불편이 없도록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구는 21~24일 보건소 내 비상진료안내반을 설치하고 지역내 의료기관 등을 응급의료기관과 당번 약국으로 지정 운영키로 했다.

노원구, 설 연휴 비상진료안내반 운영 김성환 노원구청장
AD

이를 위해 구는 ▲의사 1명 ▲간호사 1명 ▲구급차량 운전기사 1명 ▲행정요원 2명으로 비상 진료 안내반을 꾸렸다.


안내반은 설명절 연휴기간 중 응급의료기관, 당직의료기관, 당번약국 안내와 의료불편사항 등을 접수해 지역내 의료기관과 연계토록 했다.

또 구는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을지병원과 상계백병원, 원자력병원을 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이와함께 개인병원?의원 등 153개 소를 당직의료기관으로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진료에 불편과 혼란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주민들이 의약품 구입에 불편이 없도록 229개 소를 당번약국으로 운영한다.


특히 대형 사고에 대비해 응급실을 갖춘 ‘선한이웃병원’과 ‘태릉마이크로병원’에서도 응급환자를 진료한다.


설 연휴기간 의료기관과 당번 약국 안내는 보건소 진료안내반(주간 ☏ 2116-4501 야간 ☏ 2116-3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 구청(www.nowon.kr) 및 보건소 홈페이지(www.nowon.kr/health)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도 응급의료센터(국번없이 1339)에서는 응급처치 상담?지도 및 응급 진료 안내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성환 구청장은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 운영을 통해 응급환자 등의 진료공백을 방지하여 주민 건강 보호에 불편 없도록 할 것”이라며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약과 (☎2116-437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