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설 선물]소비자 구매 폭 넓인 중저가 선물세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1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식음료업계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실속 만점의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특히 올해는 물가 인상의 영향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돼 1∼5만원 대의 중저가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설 선물]소비자 구매 폭 넓인 중저가 선물세트
AD

대상은 홍초와 고급유, 캔햄, 맛선생, 참기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한 청정원 세트를 비롯해 국민음료로 자리 잡은 마시는 홍초 세트, 신안 천일염, 유기농 오푸드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또 클로렐라,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참빛고운 포도씨유 500ml 2개, 홍초 석류 500ml 1개, 홍초 복분자 500ml 1개, 우리팜 델리 190g 5개, 맛선생 한우 95g 1개, 맛선생 해물 95g 1개로 구성된 '청정원 1호'는 4만4900원이며, 참빛고운 카놀라유 500ml 2개, 통참깨 참기름 160ml 1개, 100% 천일염 꽃소금 190g 1개, 우리팜 델리 190g 1개, 우리팜 델리 115g 4개로 구성된 '청정원 5호'는 2만7900원이다.


[설 선물]소비자 구매 폭 넓인 중저가 선물세트

오뚜기도 참기름, 참치, 현미유 등 실용 만점의 아이템으로 구성한 설 선물세트 100여종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설에는 특판용으로 농협에서 품질을 보증하고 고급스러운 도자기 용기로 제작한 벌꿀 특호 선물세트, 깊고 진한 원두커피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UCC 커피 선물세트, 참치와 꽁치 선물세트를 신규로 내놓았다.

다양하고 특별한 구성으로 정성을 담은 '오뚜기 특선 선물세트', 100% 질 좋은 통참깨만을 엄선해 만든 진하고 고소한 1등 '오뚜기 참기름 선물세트', 남태평양 바다의 신선함과 먹을수록 감칠 맛 나는 담백함이 일품인 '오뚜기 참치 선물세트', 쌀눈의 영양과 건강을 담아 만든 고소한 '현미유 선물세트', 그윽한 향과 깊은 맛으로 받는 분의 건강을 생각한 웰빙차 '오뚜기 차 선물세트', 온 가족의 건강식단인 노란색 정통카레 '오뚜기 카레 선물세트' 등 1만원대에서 7만원대까지 실속형과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적절한 조화를 이뤘다.


[설 선물]소비자 구매 폭 넓인 중저가 선물세트

동원F&B 역시 건강 컨셉을 담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200여가지 다양한 가격대의 설 종합ㆍ실속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참치선물세트는 동원F&B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고단백 저지방 식품 참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치매 예방과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참치세트로는 최고 인기세트인 캔57호, 실속 있는 참치로만 구성된 친호, 그리고 참치캔, 리챔, 카놀라유 등 다양한 제품이 혼합된 특22호 등은 올 설 시즌 주력 세트다. 또한 네모난 모양의 신개념 참치인 동원 델큐브 1호는 동원 설 선물세트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선물세트다.


동원 설 선물세트는 가격대뿐만 아니라 품목도 다양해 받는 사람의 취향까지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동원F&B의 주력 상품인 참치캔 선물세트 외에도 고급 캔햄으로만 구성된 리챔 6호, 들기름김과 카놀라유가 혼합된 양반김 혼합3호-S세트 등을 준비했다.


식음료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가벼워 진 소비자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부담 없고 실속 있는 상품들을 선보였다"며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큰 부담 없이 정선을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