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마켓·옥션, 한우소비촉진 캠페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G마켓·옥션, 한우소비촉진 캠페인
AD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은 전국한우협회와 함께 오는 20일까지 한우 가격 하락으로 힘들어 하는 한우 농가를 돕기 위해 '한우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가 선물용으로 가장 많이 찾는 한우 세트로 구성했으며, 시중가 대비 30~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캠페인 상품으로 농협 안심한우 1등급 갈비세트 2.4kg(소스 포함)은 8만9000원, 정읍 산외한우마을 1등급 보신세트 4.5kg은 5만9900원, 정남진한우 1등급 정육세트 3kg 5만9900원에 판매된다. 설을 앞두고 온라인을 이용해 제수, 선물용으로 적합한 세트 상품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돼 국거리, 산적, 갈비 등의 다양한 한우세트가 준비됐다.

G마켓과 옥션은 캠페인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해당상품에 대한 카드수수료 외 판매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소비자들은 그만큼 할인을 받게 되는 셈이다.


또한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G마켓은 메인 이벤트 코너에, 옥션은 메인 페이지의 '마트대신옥션' 코너에 반영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행사를 찾게 구성했다. 이 기간 동안 양 사이트를 합쳐 1백만 명 이상의 고객 방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외에도 다양한 한우 행사가 마련돼 있다. 옥션에서는 축산물 전문코너인 '옥션 정육점' 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전국 15개 지역 한우를 부위별로 소량 구매할 수 있다. 산지 직배송하는 '안동한우' 불고기, 국거리 다짐육은 각 500g에 7900원에 한정 판매한다.


구이용인 '화산농협 자연한우 1등급 채끝(500g)'살은 2만1900원에 판매한다. G마켓 한우브랜드샵에서는 전북 총체보리한우 국거리, 불고기, 사태 각 500g을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서민석 G마켓-옥션 커뮤니케이션실 이사는 "한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양 사이트의 한우 판매량이 전년 설 이전 기간 대비 60~100% 가량 증가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며 "이번 한우소비촉진 캠페인 이외에도 향후 농수축산 농가에 도움을 주고 시장가격 안정에 이바지하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실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