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카드, 2012 MoMA 여름 인턴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현대카드는 오는 20일까지 뉴욕현대미술관(The Museum of Modern Art, 이하 MoMA)의 2012년 여름학기 인턴십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인턴십에는 영어에 능통한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교(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은 물론 미술관 업무에 관심이 큰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 내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각종 지원 서류를 구비해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이날부터 20일까지 우편을 통해 접수하며, 18일과 19일 이틀 간은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에 직접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4월13일 발표될 예정이며, 인턴으로 선발된 3인에게는 오는 6월5일부터 약 2달간 MoMA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기회가 제공된다. 현대카드는 인턴으로 최종 선발된 지원자에게 뉴욕 왕복 항공권을 지원하는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카드는 "독점적인 파트너십으로 매 학기마다 한국인 인턴이 3명씩 선발됐다"며 "글로벌 역량을 가진 우수한 국내 인재들이 세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써 국내 미술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는 MoMA와 독점 계약을 통해 2006년부터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MoMA와 파트너십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국인 인턴 채용 기회 확대, 큐레이터 교환 프로그램 운영, 전시 후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