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주 예스24 종합 부문 추천도서 3
새해가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해 동안 이루고 싶은 계획들을 세우게 된다. 학생들은 새로운 각오로 학습 목표를 다시 세우고, 자기계발이라는 숙제를 안고 살아가는 취업생과 직장인은 새해 목표로 어학공부를 손꼽는다.
취업 정보업체 커리어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새해 꼭 이루고 싶은 일로 응답자의 56.2%가 ‘자기계발’을 선택했고, 여성의 경우 72.7%가 ‘외국어 공부’를 새해 가장 이루고 싶은 일로 꼽았다. 하지만 의지부족으로 새해 계획은 늘 작심삼일로 돌아간다. 그래서 영어공부 완전 정복의 꿈을 실현 시켜줄 책 3권을 소개한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영어로 글쓰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문법과 어휘만 알고 있어서는 안 된다. 그토록 오랜 시간 영어공부에 돈과 노력을 투자해도, 공식영어시험의 점수를 향상시켜도 막상 영작문 앞에선 기를 못 펴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은 매일매일 밥 먹듯이 쓰기 훈련을 해야 한다는 믿음으로 만들어진 본격 영어 라이팅 훈련서이다.
이 책은 문장 확장 방식(Expansion Mode)을 도입한 훈련서로 매일 조금씩 써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가 넓어지고 문장이 길어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영어 라이팅 훈련 실천 다이어리』로 영어 쓰기의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면 한 문장 한 문장이 모여 어느새 한 문단이 되고 곧 TOEFL, TEPS, NEAT 등 어떤 Writing 시험에도 자신감이 붙게 될 것이다.
1998년 데뷔 1년 만에 강남에서 토익 강자로 이름을 떨치며 각종 언론에 소개된 저자 조강수가 지난 13년 동안의 토익 시험을 분석하여 핵심단어 1000개를 모아 이 책에 담았다. 그는 그 동안 1,000명이 넘는 학생들과 인터뷰를 하며 각자 다른 단어 학습법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구성을 떠올렸다고 말한다. 바로 이 책에 수록된 〈4단계 단어 암기 표〉이다.
이 표는 4가지 단계로 나눠 오른쪽으로 갈수록 심화 내용을 담았으며, 본인의 목표와 수준에 따라 필요한 단계를 조합해 스스로 학습 설계를 할 수 있다. 꼼꼼히 외우는 것을 선호하는 형, 빠르게 여러 번 보는 것을 선호하는 형, 문제를 풀며 단어를 외우는 형 등 다양한 단어 학습법을 이 책 한 권에 모두 실어 각자 맞는 학습법을 찾아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토익에 반드시 출제되는 1000개의 알짜배기 단어를 모아 하루에 50개씩 20일 완성 방법을 제공하는 이 책은 표제어 외에 혼동어 및 동의어, 반의어, 확장어를 함께 표기해 약 3000개의 단어를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돼있다. 부록으로 실린 '대박 통암기 어구 232'는 토익 단어를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출간 5개월 전부터 EBS를 통해 콘텐츠와 강의가 먼저 공개돼 이미 누적 조회 수가 30만을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매일매일 영어소원』은 우리의 삶을 돌아보게 하는 유명인들의 명언을 영어로 ‘소리내어’ 읽으면서 영어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매일 날짜 별로 5분이면 읽을 수 있는 부담 없는 분량에 EBS에서 제작한 무료 동영상 강의까지 함께 제공해 모든 과정을 매일 20분 정도 학습하는 것만으로도 최고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괴테, 헬렌 켈러 같은 유명 위인들부터 마크 트웨인과 헨리 데이비드 소로 같은 잘 알려진 작가들, 그리고 무하마드 알리와 요기 베라 같은 우리에게 익숙한 스포츠 스타들까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위대한 인물들의 명언이 영어로 담겨있다. 크게 소리 내어 읽다 보면 영어 실력은 물론 삶의 지혜까지 함께 쌓게 될 것이다.
김현희 기자 faith10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