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조리사, 헤어디자인, 피부미용 자격증반 포함, 15개 과목 406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지역내 거주하는 18세 이상 여성들을 대상으로 2012년 제1기 성북여성교실 수강자를 모집한다.
한식조리사 헤어디자인 피부미용 등 3개 자격증반을 포함, 한문 꽃꽂이 가정식특별요리 제과제빵 홈패션실내소품 피부경락 퀼트 의상 등 모두 15개 과목이 개설된다.
과목별로 20∼40명씩 모두 406명을 모집하는데 1인 1과목만 신청할 수 있다.
또 동일 과목을 연속 수강할 수 없다.
교육기간은 1월30일부터 4월13일까지.
자격증반은 주 2회 총 6시간씩, 나머지 반은 주 1회 2∼3시간씩 장위1동 주민센터(장위로 61) 내 성북여성교실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참가자는 별도 수강료 없이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수강 희망자는 성북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seongbuk.go.kr) 모집강좌란을 통하거나 주민등록증을 갖고 성북여성교실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며 수강자 선정은 전산추첨을 통해 이뤄진다.
성북구는 여성교실 수강자들이 수강기간 중 자신들이 배우는 과목의 특성을 살린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한편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자들 가운데 희망자를 대상으로 취업도 알선할 계획이다.
성북구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성북여성교실에 자기계발로 새해를 알차게 시작하려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성북여성교실(☎942-5920)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