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체험캠프, 바둑, 창의력 퍼즐, 태보, 덤밸, 방송댄스 등 풍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겨울방학을 맞아 학부모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 해 줄 다양한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해 떠나는 캠프
먼저 인스턴트 음식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전통 음식을 소재로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1월 7일 경기도 용인 호박등불마을에서 단호박 떡 케이크와 양갱을 직접 만들고 한국 등잔 박물관을 견학한다.
21일 경기도 안성에서 있을 슬로우푸드체험 교실에서는 슬로우푸드 음식에 대해 교육과 함께 청국장과 두부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우주를 테마로 1월13일 강화도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진행되는 우주를 향한 무한상상 신비한 우주체험활동에서는 별자리 이론학습, 우주생활체험, 3D입체 영상관람, 우주체험 기구 탑승 등 이색적인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청소년수련관 100배 즐기기
강남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립밤 방향제 로션 등 천연 용품을 만들어 지역 어르신께 전달하는 체험과 봉사가 결합된 프로그램과 원어민 강사와 함께 과테말라 브라질 볼리비아 음식, 문화 등을 영어로 생생하게 체험하는 실내에서 즐기는 세계여행을 준비했다.
역삼 청소년수련관은 퍼즐로 수학적 논리능력을 배양하고 창의력을 향상하는 ‘창의력 퍼즐교실’, 로봇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넓히고 기초적인 전기상식과 전자회로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로봇 공학교실’ 놀이로 집중력, 분석력 등을 기르는‘ 두뇌스포츠 바둑 교실’, 세계치어리딩대회 금메달 획득 강사에게서 직접 배우는 즐겁고 특별한 ‘치어리딩 댄스’ 강좌 등을 진행한다.
◆동네 문화센터의 재발견
이 밖에도 지역 내 문화센터에서는 학생들 체력 증진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태권도와 에어로빅, 스트레칭을 접목한 몸짱 프로젝트 ‘청소년 태보’와 체계적인 근력 강화를 위한 ‘덤벨 트레이닝’, 최신 유행 댄스 등을 배워보는 ‘방송댄스’등을 만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