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현대증권이 상품관리와 고객관리 강화를 위해 상품전략본부를 신설하고, IB부문을 Coverage본부와 Execution본부로 분리한다.
현대증권(대표 최경수)은 전사적으로 상품 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종합적인 기업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PB영업 강화를 위해 새해 1월1일부터 조직개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우선 고객 니즈의 다양화에 따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상품을 제공하고 고객 관리 강화 및 전사적인 복합 상품 개발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상품전략본부를 신설했다.
더불어 기존에 분야별로 IB1본부와 IB2본부로 나눴던 조직을 IB부문으로 통합하고, 기능별로 재편했다. 종합적인 기업금융 니즈에 대응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RM(relationship manager)을 담당하는 Coverage본부와 PM(product manager)을 담당하는 Execution본부로 분리했다.
또한 PB영업 및 지역본부의 책임 경영 강화를 위하여 WM사업본부를 PB사업본부로 변경 하고 기존 8개의 지역본부를 5개의 지역본부로 재편했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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