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오빠도 춥단다'
올 한 해 남성이 여성보다 내복을 더 찾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옥션(www.auction.co.kr)은 올 한해 남성들의 내복 구매가 전년 동기대비 50%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는 2년 전과 비교해도 무려 126% 증가한 수치.
심지어 남성내복 판매량은 여성내복 판매량보다 30%가량 더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내복 구매는 전년 대비 소폭(-5%) 감소했다.
전년만 해도 여성내복 판매량이 남성보다 18%가량 더 많았으나, 올해 남성들의 내복구매가 폭발적으로 늘며 판매 수량을 앞지르게 된 것이다.
여성의 경우 미니스커트를 위한 보온상품인 힙워머, 레깅스 등이 주를 이룬 반면, 남성은 옷 맵시를 해치지 않고 바지 안에 착용할 수 있는 타이즈류가 각광을 받았다.
특히 올 겨울 남성용 '기모 타이즈'가 불티로 몸에 맞는 패턴과 탁월한 스판성으로 착용감은 물론 기모 안감이 덧대어져 보온성이 더욱 좋아진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면서 11월 들어 일평균 500개씩 판매되고 있다.
안감 외에도 7부, 9부 등으로 바지길이가 더욱 다양화됐으며, 디자인과 컬러 역시 화려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종의 기능성 스포츠내의인 언더레이어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언더레이어'는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땀 흡수능력이 뛰어나고 운동 시 발생하는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체온을 유지시켜 준다. 11월 판매량은 전달 대비 2배가량 급증했으며, 일평균 250벌 정도 판매되고 있다.
한편 연령대별로는 30대와 40대가 전체 남성 내복 구매자중 70%를 차지, 겨울철 외부에서 경제활동이 왕성한 연령대가 내복소비도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송하영 옥션 의류팀장은 "여성의 경우 스웨터, 퍼 제품 등 다양한 방한 패션 용품을 활용해 내의를 껴입지 않아도 보온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정장차림이 주인 남성 직장인의 경우 방한의류 착용에 제약이 있기에 내의를 더 챙겨 입게 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