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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광고대상]웅진코웨이, 엄마의 세심함 담은 혁신기술

웅진코웨이 강성호 본부장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올해 웅진코웨이는 엄마들의 작은 불편함도 놓치지 않고 제품에 반영하는 코웨이 정수기의 깐깐한 제품철학과 뛰어난 제품력을 전달하기 위해 국내는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걸그룹 '소녀시대'와 함께 '엄마를 부탁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국내 1위 정수기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40~50대로 치우친 고객층을 20~30대까지 확대하고자 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출시한 '스스로살균' 정수기는 코웨이의 혁신적인 제품력을 보여주는 대표 제품으로 TV CM 외 별도로 인쇄광고까지 제작됐습니다. 소녀시대의 윤아를 모델로 스스로살균 정수기의 핵심 USP인 '소비자들이 원할 때마다 스스로 살균을 하고, 5일마다 한번씩 저절로 살균'하는 스스로살균 기능TM 에 대한 기술력과 자신감을 함께 표현코자 했습니다. 이같은 점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됐다고 평가합니다. 특히 소녀시대 윤아의 신뢰감있고 깨끗한 이미지가 코웨이 정수기의 스스로살균 기능과 부합해 웅진코웨이의 넘버원다운 기술력과 신뢰감을 전달하는 데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는 매출뿐 아니라 정수기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기여했습니다. 광고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서울에 사는 25~39세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한 결과 정수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코웨이 정수기가 81%로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선호도 역시 56%로 2위 이후 브랜드에 비해 몇배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젊은 층에서 선호도가 높아진 건 잠재고객 확보 및 타깃 확장차원에서 고무적인 결과로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웅진코웨이의 혁신적인 제품력과 서비스는 계속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소녀시대와 함께 지속될 '엄마를 부탁해' 캠페인도 계속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광고대상 작품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강성호 웅진코웨이 마케팅본부장

최대열 기자 dy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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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열 기자 dy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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