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토니모리, 올 매출 2배 '통큰 성장'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토니모리, 올 매출 2배 '통큰 성장'
AD


-신사옥 입주·해외 워크숍 분주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토마토, 입술, 커피잔 모양 등 독특한 용기로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숍 토니모리가 급성장 중이다.

지난해보다 2배 가까운 매출 성장을 이루는 등 사세가 커지면서 이달 말에는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이뤄진 방배동 신사옥에 입주한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토니모리는 2009년 400억원, 지난해 1042억원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70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매년 2배수 성장하고 있다”며 “이달 말 신사옥 입주도 앞두고 있어 분주하다”고 말했다.


토니모리의 인기요인은 달팽이 화장품처럼 독특한 성분의 제품을 다수 선보였기 때문. 특히 달팽이 화장품은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작년 하반기 대비 매출이 30% 증가할 정도다.


전국 매장 수는 295개로 각 매장의 매출 효율 역시 2009년 3500만원에서 지난해 4100만원, 올해 4500만원대로 비약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토니모리는 내년 매출을 2500억원으로 높여 잡고 점포별 효율도 5900만원대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대표가 직접 점주들과 해외 워크숍 등을 통해 친밀감을 높이고 의견도 많이 듣는다”며 “이것이 토니모리 성장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