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G마켓이 20일까지 수험생에게 자기계발비로 50억원을 쏜다.
11일 G마켓은 수험생에게 자기계발비로 50억원의 G마켓 현금잔고와 쇼핑지원금을 지급하는 ‘시험지는 잠시 접으셔도 좋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응모한 91년생~94년생 수험생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현금잔고 100만원을 증정한다. 또 5000명에게 현금잔고 1만원, 총 50만 명에게 쇼핑지원금 1만원을 100% 증정한다.
수험생이 아닌 일반 고객은 패션상품 2만원이상 구매, 디지털상품 2만원이상 구매 등 5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자기계발비 지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디지털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고3 히든카드’ 기획전을 통해 단체사진과 함께 사연을 올린 고3 수험생을 추첨해 반 전체에 헤드폰을 증정한다.
‘수능후애(後愛)! 5가지 유형별 정리’ 코너에서는 여유만만 형, 완벽추구 형, 얼짱몸짱 형 등 다양한 수험생 유형별 추천 상품을 제안한다. ‘양털 숏패딩’(2만2900원)과 ‘세븐라이너 플러스’(14만8000원) 등이 인기다.
이충헌 G마켓 마케팅팀장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자기개발비 총 50억을 모든 수험생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문화생활, 다이어트 등 수험생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제품도 소개하고 있어 올 한해 동안 수능시험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수험생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