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19일 학부모, 학생 대상으로‘자기주도학습 비법’ 특강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3대 전략적 브랜드 사업 하나인 ‘미래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특별한 강의를 진행한다.
9일과 19일 마련된 ‘자기주도학습 비법’ 특강이 바로 그 것.
지역내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특강은 국내 대표적인 학습법 멘토링 기업이자 서울형 사회적 기업인 공신닷컴이 맡아 진행한다.
9일 오후 2시 공신닷컴의 학습전략연구소 이종민 소장이 나와 ‘공신이 되는 길’이란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연을 펼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에 있어서 학부모 역할은 무엇인가?’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공부하게 만드는가?’ 등 내용을 구체적 사례를 들어가며 알기 쉽게 설명한다.
한편 19일 오후 2시 강연은 ‘공부의 절대 3법칙으로 명문대 가기’란 주제로 중,고등학생들에게 학습동기 부여, 구체적인 학습목표 설정하는 법 등 유용한 학습방법 중심으로 꾸며져 있다.
강의는 공신닷컴의 유상근 씨가 맡는다. 유 씨는 현재 서울대 재학중이라 더욱 생생한 경험과 정보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각 특강은 300여명이 들을 수 있는데 9일자 교육은 마감됐고 19일 강의는 현재 구 교육협력과(☎ 2147-2360)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서찬수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특강이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 성과가 없거나 공부를 재미있게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