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3 수험생 눈코성형, 병원선택이 성공 포인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2011학년도 수능시험을 2주 앞든 요즘, 입시학원 못지 않게 붐비는 곳이 성형외과이다. 이렇듯 시험 날짜가 가까워 질수록 성형수술을 예약하는 환자들이 크게 늘어나는 이유는 수험생들이 외모에 대한 관심이 크기 때문이라고 한다. 수능을 준비하는 긴장감을 수능 이후의 기대감으로 잠재우는 심리인 셈이다.


외모에 대한 관심의 종류 화장품, 헤어스타일, 패션 등 다양하지만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은 여러가지 항목 중에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3수험생이 가장 원하는 성형수술 항목은 쌍꺼풀수술과 코성형이 가장 인기 있는 수술로 손꼽힌다. 특히 퀵매몰법 쌍커풀수술과 입체윤곽 코성형은 다른 시술에 비해 일반화되어 있고 확실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인기가 가장 많은 성형수술이라고 한다.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듯 강남 압구정 일대의 성형외과의 성형 이벤트로 인해, 수능시험을 마치기 전부터 문전성시를 이루는 성형외과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성형수술 할인 이벤트” 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무분별하게 넘쳐나는 할인정보와 시술결과를 검증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혼란을 겪고 있다.


수많은 성형외과에서 저렴한 비용을 미끼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수능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지만, 성형수술을 결정하는 기준을 가격에 맞출 경우 실패할 확률이 높다. 성형의 목적은 저렴한 비용이 목적이 아니라,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에 있기 때문이다. 압구정 제이미성형외과 정기호 원장은 수능 후 섣부른 성형수술은 불만족은 물론, 재수술까지 하는 경우가 되기 쉬우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부분의 수험생이 원하는 눈코성형은 화장이라고 할 만큼 흔하고 간단한 수술이라는 것이 수능 열풍을 통해 알 수 있지만, 성형수술 중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한 수술이 바로 눈코성형이란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흔한 성형수술 항목인 만큼 재수술도 많다는 것을 생각하면, 신중하지 않을 수가 없다.


새내기성형을 원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역시 성형수술을 결정할 때는 지나치게 시술비용에 의존하기보다 의료수준이 높고 신뢰가 가는 병원에서 전문의료진을 만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성형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임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