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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카스·우루사·아로나민·타이레놀 공통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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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박카스, 우루사, 까스활명수, 아로나민, 타이레놀 등이 제약 각 부문 브랜드 가치 1위를 달리고 있다.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에 따르면 지난 8월 박카스(자양강장제), 우루사(간기능개선제), 까스활명수(소화제), 아로나민(종합 비타민) 등이 제약 부문 브랜드 가치 선두권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BSTI는 브랜드스탁 브랜드증권거래소의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동아제약의 대표 브랜드인 박카스는 자양강장제 부문에서 BSTI 875.21점을 얻으며 부문 1위뿐 아니라 제약 부문 전체 1위에 랭크됐다.

박카스는 지난 1·4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66위로 신규 등장했으며 2분기에도 전체 55위까지 올라 올 들어 브랜드 가치가 급상승하고 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박카스의 약국 외 판매 확대는 향후 브랜드 가치 상승의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카스·우루사·아로나민·타이레놀 공통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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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의 우루사는 올해 TV 광고가 히트를 치면서 브랜드 가치가 상승한 경우다. 지난해 8월에는 BSTI 766.22점이었는데 올해 같은 기간에는 779.65점을 기록하며 간기능개선제 부문 1위에 자리매김했다.


선두 경쟁이 치열한 종합비타민 부문에서는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이 BSTI 784.79점을 얻으며 유한양행의 삐콤씨(718.66점을)를 앞섰다.


소화제 부문에서는 전통의 브랜드인 까스활명수가 1위에 올랐으며 진통제 부문에서는 타이레놀이 펜잘, 게보린을 제치고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밖에 레모나(비타민C제제), 케토톱(관절염치료제), 기넥신(혈액순환개선제) 등이 각 부문 1위에 올라있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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