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重, LNG선 2척 4억불 수주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싱가포르 BW마리타임과···옵션 2척도 포함
올해 LNG선 8척, LNG-FSRU 2척 등 총 10척 수주
조선해양플랜트 171억불 수주···올 목표 87% 달성


현대重, LNG선 2척 4억불 수주 김외현 현대중공업 대표이사(왼쪽)와 클래런스 루이 BW마리타임사 그룹재무총괄이 지난 16일 울산 현대중공업 본사에서 열린 LNG선 수주계약식에서 계약서명 후 악수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현대중공업이 고부가선박인 액화천연가스운반선(LNG선) 2척을 4억달러에 신규 수주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16일 울산 본사에서 김외현 대표이사와 클래런스 루이 싱가포르 BW마리타임 그룹 재무총괄이 참석한 가운데 총 4억달러 규모의 15만5000입방미터(m³)급 LNG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동형의 선박 2척을 추가로 발주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예상된다.


이번에 수주한 LNG선은 길이 288m, 폭 44.2m, 높이 26m 규모의 멤브레인 타입이며, 연료로 디젤과 가스를 번갈아 사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 추진방식(DFDE)’이 적용된다.


현대중공업은 이들 선박을 오는 2014년 하반기와 2015년 상반기에 각각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이로써 현대중공업은 올해 모두 8척의 LNG선(현대삼호중공업 2척 포함)과 2척의 액화천연가스 저장·재기화설비(LNG-FSRU를 수주했다.


지난 1996년 국내 최초의 LNG선을 건조한 현대중공업은 2007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이중연료 추진방식’의 LNG선을 건조했으며, 2009년에는 독자 개발한 ‘LNG 화물창’에 대한 선급협회 승인을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극지형 LNG선 화물창 용접기술’ 개발에 착수하는 등 LNG선 관련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6월 노르웨이 회그와 세계 최초로 바다 위의 LNG 공급기지인 LNG-FSRU의 건조 계약 역시 체결한 바 있다.


올해 현대중공업은 조선해양플랜트 부문에서 총 79척, 171억달러(현대삼호중공업 포함)의 수주 실적을 기록해 올 수주 목표 198억달러의 약 87%를 달성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