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의 액정표시장치(LCD) TV가 북미 시장에서 판매 상위권을 휩쓸었다.
13일 시장조사기관인 퀵셀 리서치(Quixel Research) 조사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금액기준으로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5개 LCD TV 모델 중 4개가 삼성 LCD TV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4개의 최신 TV 모델로(LN32D450, UN46D6000, UN55D8000, UN55D6000 ) 베스트셀링 TOP5 LCD TV 1위부터 4위까지 모두 차지했다.
발광다이오드(LED) TV TOP5중에서도 4개 모델이(UN46D6000, UN55D8000, UN55D6000, UN55D7000) 각각 1~3위, 5위에 올랐다. UN46D6000, UN55D8000, UN55D6000의 세 모델은 46인치, 55인치대형 화면의 스마트TV 제품이다.
또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7월 금액기준으로 39.1%의 점유율로 북미 TV 시장 주도권을 공고히 유지하고 있었다. 삼성전자는 북미 LED TV 시장에서 49.4%, LCD TV 시장에서 38.9%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LED·LCD TV 모두 정상을 차지했다.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북미 3D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금액 기준 60.3%, 수량 기준 57.1%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존 레비(John Revie) 북미총괄 전무는 "소비자들은 우수한 디자인·화질·스마트 기능을 모두 갖춘 TV로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하기를 원하며 더 큰 스크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며 "삼성은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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