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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노피자, "고객 만족도 개선하려 실시한 리콜이 뭇매 맞을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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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한국 도미노피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피자 리콜을 실시했지만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마련한 서비스의 일환이었지만 제품에 하자가 생겨 리콜을 한 것 같은 인상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히든엣지 피자'를 출시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재평가 제도'를 실시했지만 '리콜사태'처럼 부풀려져 곤혹스러워 하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6월23일부터 7월14일까지 제품 시식 후 평가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낸 소비자 1700명을 대상으로 히든엣지 피자의 레시피를 바꿔 다시 배달했다.


도미노피자 측에서는 대대적인 광고를 하고 한국도미노피자의 50년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라고 소개할 만큼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이라 소비자 만족도 측면에도 각별히 신경을 쓴 것.

맛에 대한 평가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외식·식품업계에서 '맛' 때문에 새로운 제품으로 바꿔주는 일은 거의 드물다. 이에 도미노피자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고객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고객 재평가 제도'를 실시, 맛이 없으면 새로운 제품으로 바꿔주며 주목을 끌었다. 그러나 평가는 냉혹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외식·식품업계에서 처음 실시하는 좋은 선례로 남기고자 시작한 일이 리콜사태로 둔갑했다"며 당혹감을 감추지 않았다.


그는 "도미도피자 신제품에 대해 '느끼하다, 맛이 없다' 등의 반응을 보인 소비자들에 한해 새로운 피자를 무료로 제공했다"며 "제품에 이물질이 들어있거나 품질상 문제가 생겨 제품을 새로 보낸 것은 절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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