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로구, 여름방학 중고생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구로구는 방학을 맞아 진행되는 체계적이고 의미 있는 봉사활동 경험을 통해 참다운 봉사의 의미를 깨달음은 물론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 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Funny Volunteer School'.


영어도 배우며 재미없고 힘들다는 자원봉사에 대한 편견을 없애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원어민과 함께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교육 및 토론, 분임별 게임 등 수업을 진행하고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매회 20명씩 8월 1,2일 1회, 8월 3,4일 2회 두 차례 운영한다.

구로구, 여름방학 중고생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자원봉사
AD


8월11일 장애인 시설인 브니엘의 집을 방문해 풍선아트 행복나눔체험을 실시한다. 장애인·비장애인이 짝꿍을 이뤄 소통하는 법과 웃음의 시간을 갖는다.


8월12일에는 학생 40명과 함께 농촌체험봉사활동을 떠난다. 경기 파주시에 소재한 교남어유지동산에서 농업생태체험 및 장애인 일손 돕기를 진행한다.


이외도 8월까지 각 동 자원봉사캠프별로 진행되는 여름방학프로그램,


동네취약지역 및 경로당을 돌며 환경정화 및 질서캠페인을 벌이는 우리동네사랑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사회복지 및 장애인시설 봉사활동, 독거노인 및 경로당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구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직접운영하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은 구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gurovol.guro.go.kr), 구로구청 홈페이지(http://www.guro.go.kr)를 통해 지난 29일 접수를 마쳤으며, 수요처별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은 각 동캠프별로 접수를 진행중으로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