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대문구, 스마트레터로 소통행정 스타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모바일웹 구축 생생한 구정소식 구정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구정에 대한 정보와 일자리 정보 등을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모바일 웹을 구축해 본격적인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동대문구를 검색해 ‘동대문구스마트레터’ 앱을 다운받거나 스마트폰으로 동대문구 모바일웹(http://m.ddm.go.kr)에 접속, 홈메뉴에서 ‘스마트앱’을 다운받으면 동대문구 구정과 관련한 각종 사업, 고시공고, 문화행사 등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QR코드를 통해서도 동대문구 스마트레터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동대문구, 스마트레터로 소통행정 스타트 스마트레터 인트로 메뉴
AD


이번 동대문구 모바일웹 구축 사업은 자치구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해 동대문구의 생생한 소식을 월 2회 정기적으로 제작해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행사소식 등 유익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아 보려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동대문구 스마트레터 앱’을 다운받거나 동대문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스마트레터 문자서비스(SMS)를 신청하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구정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모바일웹 구축사업은 구청과 구민이 정보화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한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민의 의견을 수렴해 구정에 반영하고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대문구 스마트레터에 대해 동대문구 홍보담당관(☎2127-5068)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