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한국감정원(원장 권진봉)은 부동산가격정보DB 부문 최초로 데이터베이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품질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 고시2010-33호 ‘데이터베이스품질인증제도’ 운영 지침에 따라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의 품질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
데이터베이스 품질 인증기관인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심사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가격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 에 따라 2005년부터 매년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정보(1400만 가구) 등을 구축?관리하고 있다.
국세청과 지방자치단체에서 부동산 과세표준과 국가 부동산 정책지원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품질인증심사(심사기관 :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결과 ‘부동산가격정보DB’의 품질수준은 3.68 Sigma (98.53%)였으며 이는 상위등급인 Gold Class에 해당한다.
한국감정원은 이번 인증을 통해 부동산가격DB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감정원은 향후에도 국민 생활과 국가 부동산 정책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부동산가격정보DB를 효율적으로 구축, 관리하고 부동산관련분야 데이터 품질관리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