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겟 잇 뷰티>│유진 “모든 여자는 아름답다는 모토를 향해”

시계아이콘03분 0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겟 잇 뷰티>│유진 “모든 여자는 아름답다는 모토를 향해”
AD


온스타일 <겟 잇 뷰티>는 MC와 방청객이 서로 마주보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위치를 말하려는 게 아니다. 녹화현장에 초대된 ‘베러걸스’들은 박수를 치고 다양한 표정을 짓는 방청객 이상의 존재들이다. 그들을 스튜디오 중앙에 앉혀놓고 예쁘게 변신시켜주는 ‘메이크 오버’ 코너가 프로그램의 핵심이며, 그들의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가 그 날 방송의 방향을 결정한다. 그만큼 네 MC와 ‘베러걸스’들의 호흡이 중요하다. 그리고 그 중심에 유진이 있다. 불면 날아갈 것 같은 가냘픈 요정에서 당당한 배우이자 친근한 언니가 되어 돌아 온 유진은 씩씩한 말투와 화통한 웃음소리로 <겟 잇 뷰티> 촬영장을 더욱 유쾌하게 만든다. 이미 두 권의 뷰티북을 출간하며 ‘모든 여자를 아름답다’는 명제를 널리 퍼뜨리고 있는 유진. <겟 잇 뷰티>를 향한 그의 애정이 남다를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들어보았다.

<#10LOGO#> 쉬는 시간에 한 ‘베러걸스’에게 “이름이 특이한데 무슨 뜻이에요?”라고 먼저 말을 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촬영을 떠나 여자들끼리 편안하게 수다를 떠는 느낌이랄까.
유진:
‘베러걸스’들은 우리 집에 온 손님들 같다. 촬영 중간 중간 얘기 나누는 게 재밌다. 원래 외향적인 성격이라 처음부터 전혀 문제될 게 없었다. 물론 가끔 내성적으로 변하는 상황도 있지만, 여기는 내가 그러면 안 되는 자리라고 생각하니까 자연스럽게 먼저 대시를 하게 되더라.


“프로그램에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겟 잇 뷰티>│유진 “모든 여자는 아름답다는 모토를 향해”

<#10LOGO#> 같은 여자라서 통하는 부분도 있겠지만, 늘 꾸미고 관리하는 게 몸에 배인 연예인이다 보니 일반 여성들과 ‘갭’이 느껴질 때도 있을 것 같다.
유진:
기초제품을 바르는 순서나 간단한 메이크업 스킬 정도는 기본적인 뷰티 노하우라고 생각했는데, 일반 여성분들은 많이 모르신다는 걸 느꼈다. 이게 당연한 상식이 아니라 내가 직업 특성상 조금 더 많이 알고 있는 것뿐이었다. 그 때부터 그 분들의 시선에 맞춰서 보기 시작했다. 처음 <겟 잇 뷰티>를 맡았을 때는 큰 자신감을 못 얻었는데, 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는 걸 알게 되면서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다.

<#10LOGO#> <겟 잇 뷰티>의 MC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뷰티 노하우를 알려주는 기본적인 역할은 물론이고 매 회 마흔 명의 일반 여성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방송을 완성해야 한다. 이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나.
유진:
그게 <겟 잇 뷰티>의 장점이자 다른 뷰티 프로그램과 차별화 되는 지점이다. 만약 이런 구성이 없었다면 이 방송이 존재할 수도 없었고 나도 녹화에 큰 재미를 못 느꼈을 거다. 마치 뷰티 어드바이저가 된 느낌이다.


<#10LOGO#> 지난 2009년에 <유진’s 뷰티 시크릿>을 출간한 것도 그런 마음에서였나.
유진:
그 때는 지금처럼 확 느끼진 못했다. 내가 아는 노하우들로 책 한권이 만들어지는 건데 이게 너무 평범한 것들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막상 책을 내고 나니 주위에서 너무 좋은 정보라는 반응들을 보여주셨다. 내가 알고 있는 것들이 아주 평범한 정보는 아니었다는 걸 깨달았다.


<#10LOGO#> 첫 회에서 ‘베러걸스’들이 자신의 아름다움 지수를 굉장히 낮게 매기는 걸 보고 많이 놀라는 것 같더라. 평균 50점이하였던 걸로 기억한다.
유진:
그래서 더 사명감이 느껴진다. ‘모든 여자는 아름답다’는 모토를 향해 방송을 해나가고 있다.


<#10LOGO#> 그게 가장 잘 드러났던 에피소드가 어버이날을 맞아 방송했던 ‘엄마와 함께 예뻐지기 2탄’이 아니었나 싶다.
유진:
비록 타깃 층을 2035로 정해놓긴 했지만, 우리 프로그램은 모든 여성에게 유익하다. 가끔 엄마들을 위해 이런 특집을 마련해주면 소외감을 덜 느끼지 않을까. 게다가 뷰티는 엄마와 딸의 공통 관심사다. 시청률을 떠나 정말 좋은 구성이었다고 생각한다.


“<겟 잇 뷰티> 촬영은 궁금한 마음이 더 크다”


<겟 잇 뷰티>│유진 “모든 여자는 아름답다는 모토를 향해”


<#10LOGO#> 당신의 두 번째 뷰티북 <유진’s 겟 잇 뷰티>에도 엄마에게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과정이 실렸다. 평소에도 엄마와 이런 부분에 대해 대화를 많이 나누는 편인가.
유진:
아무래도 기회가 많다. 나 같은 경우는 여기저기서 화장품을 많이 받으니까 엄마한테 드리기도 하고 추천도 해드린다. 이번 책을 쓰면서 엄마한테 메이크업 방법을 더 자세히 알려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 원래도 엄마가 메이크업을 못하시는 분은 아닌데, 지금은 훨씬 더 잘하시고 눈에 띄게 예뻐지셨다.


<#10LOGO#> 아직 방송에 나오진 않았지만 본인이 알고 있는 노하우 중에서 꼭 소개해주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유진:
이제 웬만한 건 다 나온 것 같다. (웃음) 회를 거듭할수록 같은 정보라도 좀 더 구체적으로 파고들고 있다. 아까 촬영했던 ‘4대 광(光)메이크업’ 편도 마찬가지고. 그러다보니까 나도 미처 몰랐던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는 경우가 있다.


<#10LOGO#> 본인의 평소 관심사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 촬영에 임할 때와 차이점이 있나.
유진:
하루에 2회분을 촬영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는 힘들다. ‘내일 <겟 잇 뷰티> 촬영이네, 힘들겠다’는 생각은 드는데 막막하진 않다. 드라마 촬영을 할 때는 정말 재밌게 연기하면서도 걱정되는 부분이 있는데, <겟 잇 뷰티> 촬영은 궁금한 마음이 더 크다. 어떤 정보가 있을까, 어떤 재밌는 ‘베러걸스’들이 나올까.


<#10LOGO#> SES 활동 이후 연기력 논란에 시달리면서도 꾸준히 작품에 출연해왔고 결국 지난 해 KBS <제빵왕 김탁구>로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는데, 어떤 마음으로 그 시간을 견뎌왔나.
유진:
좋아서 하는 일이 직업이 된다는 건 큰 행운이다. 누구나 그럴 순 없으니까. 그래서 일을 즐기면서 할 수 있었다. 내가 하고 싶고, 재밌을 것 같고, 잘할 수 있는 것 위주로 많이 했다. 연기는 처음부터 자신감이 있었던 건 아니었지만, 하면 할수록 정말 재밌고 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육체적으로는 굉장히 힘든 직업이다. 생활이 불규칙하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분이 많이 달리면 아무리 좋아해도 못한다. 다행히도 난 체력적인 조건이 잘 따라주는 편이고. (웃음) 나한테 주어진 것들이 너무 좋기 때문에 불평을 할 수가 없다.


<#10LOGO#> 매사에 참 긍정적인 사람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그동안 가수, 배우 그리고 MC로서 꽤 안정된 커리어를 쌓아오는 과정에서도 그런 성격이 도움이 됐던 것 같나.
유진:
이 쪽 일을 하는 사람들은 자기중심을 지키는 게 굉장히 중요한데, 솔직히 대중이나 매체들이 그 중심을 지킬 수 없게 만든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내 성격이 많이 도와준다. 그런 것에 별로 연연하지 않고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 모습이 대중들에게 다가갈 때도 좋은 역할을 하는 것 같다. 자신감 있어 보이고 즐기는 것처럼 보이니까. 나한테 딱 맞는 직업인 것 같다. 하하.


<10 아시아>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10 아시아 글. 이가온 thirteen@
10 아시아 사진. 이진혁 eleven@
10 아시아 편집. 이지혜 seve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