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모바일 검색, 더 빨라졌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다음 "모바일 검색, 더 빨라졌다"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통합검색의 속도 개선 작업을 통해 모바일 검색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3월부터 모바일 검색 성능 개선과 더불어 자주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를 최소화하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전반적인 디자인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최근 모바일 환경에서 중요한 속도 개선 작업까지 완료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다음 측은 설명했다.


다음은 불필요한 영역을 삭제하고 검색창 주목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오탈자가 많은 모바일 환경을 감안해 검색어의 오탈자도 자동으로 수정해 검색해준다. 또한 속도 향상을 위해 페이지 용량을 줄이고, 차세대 웹표준인 HTML5를 적용해 개편 이전에 비해 약 10%의 속도 향상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용자의 검색의도에 적합한 검색 결과를 한 번에 찾기 위해 기존 검색 랭킹을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사용자들의 검색 패턴 및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의도하는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은 내용은 상단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들이 다음 모바일 검색을 생활 속에서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