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광티에스, 인도에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보광티에스(대표 손광욱)는 13일 인도의 라사이 어스에너지(Raasi Earth Energy)와 약 280억원 규모의 고집광형(HCPV) 태양광 모듈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국내 태양광 사업자로써 인도 시장에 진출해 태양광모듈을 공급하는 첫번째 사례라고 설명했다. 최초물량 300kw(약 8억원 현금 선결재) 공급 후 1개월 이내에 700Kw를 납품하는 조건이다. 나머지 공급 물량인 9Mw에 대해서도 신용장 개설과 동시에 순차적으로 3개월 단위의 결재방식으로 납품하는 계약 조건이다

라사이 어스 에너지와는 인도 내 조인트 벤처를 9월 안에 설립해 이익을 분배 하기로 했다. 투자금과 자금은 라사이 어스 에너지에서 담당하고 보광티에스는 기술지원 및 장비지원을 맡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인도 시장에서의 꾸준한 태양광 사업의 성장을 기대함은 물론, 태양광 사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훌륭한 교두보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보광티에스는 이번 계약을 통하여 태양광 전문 기업으로 거듭 나는 것은 물론 주사업인 핸드폰 사업을 인도 시장에 진출하고 확대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