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씨젠, 美 아코니바이오시스템즈 사와 비독점 기술이전 계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3초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 (대표 천종윤)은 바이오칩 기반의 분자진단 전문 기업인 미국 아코니바이오시스템즈(이하 아코니)사와 호흡기 검사 제품 전세계 비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씨젠의 DPO 기술은 아코니의 바이오 칩 기술 (Gel-drop microarray technology)과 접목되어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다수의 호흡기 바이러스를 바이오 진단 칩을 통해 검출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오 칩은 여러 병원체 유전자를 동시에 검사하여 병원체 감염 여부를 탐지할 수 있다. 기존 대부분의 바이오 칩은 검출결과의 정확도가 떨어지고 낮은 검출 한계(민감도)및 재현성이 부족하여 병원체 진단에 많은 제약이 있었다.


씨젠 천종윤 대표는 “지난 수개월간 아코니와의 예비 테스트 과정에서 매우 훌륭한 연구성과를 얻었다"며 "기술이전 계약 체결을 통해 아코니는 호흡기 바이러스에 대한 바이오 칩 진단 시스템 구축으로 북미 의료서비스 시장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어 그는 "특히 바이오칩은 동시 검사 가능 병원체 수의 확대가 용이하며 대량 검사시스템 구축이 수월하여, 과거 신종플루와 같은 대유행 바이러스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