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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인도에 베르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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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급최초 6에어백 장착 등 각종 사양으로 인도인 사로잡는다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시장에 소형차 베르나(국내명 엑센트)를 출시했다.


현대차는 11일(현지시각) 인도 뉴델리에서 양승석 사장, 박한우 인도법인장, 김중근 주인도 대사 등 주요 관계자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르나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베르나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바탕으로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실내도 ‘Y’자 형상의 좌우 대칭형 크래쉬패드를 채택하고 센터페시아 및 콘솔과의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하는 등 시각적 안정감과 고품격 스타일을 부여했다. 특히 2570mm의 휠베이스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해 최상의 안락함을 갖췄다.

동급 최초로 슬라이딩 방식의 센터콘솔 암레스트를 적용하는 등 운전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베르나는 1.4ℓ 및 1.6ℓ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장착했다.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07~123ps, 최대토크 13.8kg~15.8kg·m이며, 디젤 차량은 최고출력 90~128ps, 최대토크 22.4~26.5kg·m 수준이다.

특히 1.4ℓ 모델의 경우 가솔린 모델 연비가 17.4km/ℓ(이하 수동변속기, 인도 현지 기준), 디젤 모델의 연비는 23.5km/ℓ에 달한다.


인도 시장에서 동급 최초로 6에어백(운전석&동승석, 사이드&커튼 에어백)을 장착했으며, 최첨단 충돌 안전설계를 적용하는 등 프리미엄에 걸맞는 최첨단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이외에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과 ‘후방 카메라’ 장착 ▲자동으로 개폐가 가능한 ‘전동식 미러’ ▲버튼 시동&스마트키 시스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슈퍼비전 클러스터 ▲블루투스 시스템 ▲후석 암레스트 및 후석 오디오 리모트 컨트롤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출시 행사와 함께 인도 유명 가수인 샨에게 베르나 1호차를 전달했으며 대도시 신차 전시회 등을 통해 베르나의 초기 붐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전략 차종인 i10, i20 등 제품의 현지화 전략과 싼타페 등 고급 차종 투입을 통해 전년 대비 23.1% 증가한 35만6717대를 판매하는 등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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