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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을 내다보는 '16살 삼성코닝정밀소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15일 창립 16주년 맞아 임직원 역할·책임 강조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코닝정밀소재(대표 이헌식)가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기업문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개인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고 나섰다.


지난해 사명을 기존의 삼성코닝정밀유리에서 삼성코닝정밀소재로 바꾸고 전자정보소재 등 다양한 소재산업으로 진출을 선포한 지 1년 만에 내부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미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15일 창립 16주년을 맞는 삼성코닝소재는 최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100년 기업을 위한 나의 I&I Way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코닝소재는 지난해 '내일을 위한 소재(THE Materials for Tomorrow)'라는 슬로건을 발표하면서 기업문화 브랜드인 'I&I Way'를 선포한 바 있다.


앞 부문의 'I'는 상상력(Imagination)의 약자로 변화창조·자율참여·신뢰소통의 3대 핵심가치와 관련해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찾으려는 노력을 뜻하며, 뒷 부문의 'I'는 혁신(Innovation)의 약자로 새롭게 찾은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것을 말한다.

삼성코닝소재는 우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내가 생각하는 I&I Way는 [ ]이다'라는 질문을 던졌다. 이는 기업문화 브랜드를 일방적으로 임직원들에게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의견을 듣고 스스로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또 이 회사는 'I&I Way 소통을 위한 나의 역할과 책임은?'이라는 물음을 제시, 임직원들이 각자의 부서와 파트에서 맡은 역할이 무엇인지를 묻고 미래를 향해 어떠한 노력을 다해야 하는지를 스스로 깨닫도록 유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창립 15주년 때 사명을 교체하고 슬로건 및 기업문화 캠페인을 선포했었다"면서 "올해에는 향후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해 내세웠던 것들을 체화하고 좀더 가다듬는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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