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앤트인터내셔널, 뉴욕 원쇼 광고제서 옥외부문 Merit 상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박용만 (주)두산 회장의 아들인 박서원 대표가 이끄는 광고회사 빅앤트인터내셔널이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원쇼(One Show)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6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빅앤트인터내셔널은 내달 뉴욕에서 열리는 원쇼 시상식에서 옥외부문 메리트(Merit)상을 수상한다. 수상 작품은 지난 해 빅앤트인터내셔널이 금연캠페인의 일환으로 만든 사람모양의 이색 투명 재떨이다.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 앞에 설치돼 화제를 모았던 이 조형물은 투명 재떨이에 담배꽁초를 넣으면 담배의 나쁜 성분이 몸 전체에 퍼져나가는 것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이 작품은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자발적으로 금연을 유도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빅앤트인터내셔널의 원쇼 수상은 이번이 3년 연속이다. 앞서 2009년에는 전쟁을 소재로 한 반전 공익캠페인으로 디자인부문 금상과 옥외공익부문 은상을, 2010년에는 두산빌딩을 책장처럼 활용한 두산매거진의 북쉘브로 옥외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국내 광고회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원쇼 시상식은 내달 9일부터 13일까지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