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GS샵의 블로그 순방문객 수(UV)가 통합브랜드 론칭 18개월만에 20만명을 넘어섰다.
GS샵은 지난 16일 GS샵의 공식블로그 ‘리얼 쇼핑 스토리(blog.gsshop.com)’의 방문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본사 초청 이벤트도 개최한다.
‘리얼 쇼핑 스토리’는 GS샵이 홈쇼핑 상품 뒷이야기, MD인터뷰, 방송현장 스케치 등 홈쇼핑과 관련된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다. 또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18개월간 500여건의 게시물(포스트) 가운데 명품 이어폰 젠하이저의 불루투스 기능 설정법과 사용법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프랑스 캐주얼 브랜드 ‘모르간’과 ‘조성아 나’ 등의 상품 소개에 대한 조회수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샵은 블로그 방문고객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본사 초청 이벤트를 연다. 블로그를 방문해 블로그에 대한 의견을 남기면 5명을 선정, GS샵 본사로 초대해 회사 투어와 저녁 만찬, 10만원 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30명을 선정해 GS샵 여성 쇼핑호스트 4명이 집필한 책 ‘올 어바웃 쇼핑호스트’를 증정하고, 유영하거나 좋았던 글을 선정한 고객 3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트쇼를 증정한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