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tvN '코리아 갓 탤런트' 성공 가능성 3가지?

시계아이콘01분 4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tvN '코리아 갓 탤런트' 성공 가능성 3가지?
AD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tvN '코리아 갓 탤런트'가 세부 계획을 공개하고, 성공을 향한 방아쇠를 당겼다.

지난 29일 오전 11시 서울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열린 '코리아 갓 탤런트' 제작발표회는 마술사 이은결이 오픈 공연을 주도하면서 끼와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실천했다.


이어 박칼린 장진 송윤아가 심사위원으로써의 포부를 밝혔고, tvN 정종연 PD와 이덕재 국장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최근 MBC '서바이벌 나는 가수다', '위대한 탄생', tvN '오페라스타 2011', Mnet '슈퍼스타3', 온스타일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시즌3' 등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 잇따라 방영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 갓 탤런트'는 태동부터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그 가능성은 여러 곳에서 포착되고 있다.


'갓 탤런트'의 명성이 성공 가능성을 높였다.


'코리아 갓 탤런트'는 영국, 미국, 독일, 덴마크, 중국 등 전세계 35개국에서 포맷을 구매, 제작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갓 탤런트'가 유명해진 이유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브리튼즈 갓 탤런트'에서 심사위원을 맡은 사이먼 코웰의 독설이 참가자들을 울고 웃게 만들면서 재미를 넘어 감동을 전해줬기 때문이다.


'갓 탤런트'는 지금까지 폴 포츠(오페라), 수잔 보일(팝), 다이버시티(스트릿 댄스), 류 웨이(피아노) 등 재능 있는 신예 스타들을 발굴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방영된 '차이나 갓 탤런트'에서는 어릴 때 감전 사고로 양팔을 잃고 두 발로 피아노를 연주하는 청년 피아니스트 ‘류 웨이’의 우승 소식이 13억 중국인을 감동시켰다.

tvN '코리아 갓 탤런트' 성공 가능성 3가지?


tvN은 지난 1월 24일 영국 프리멘틀 미디어社와 프로그램 포맷 구매 계약을 완료했다. 사전에 프로그램을 차용했다거나, 비슷하다는 의혹을 사전에 차단한 것도 프로그램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가능


'코리아 갓 탤런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외국인도 가능하다. 분야도 제한이 없다. 코미디, 마술, 댄스, 악기 연주, 성대모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재능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tvN 이덕재 국장은 "전 세계 35개국에서 '갓 탤런트'를 방영하고 있고, 끼와 재능을 뛰어넘어 감동을 주는 사람들이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몰랐던 사람들이 자신만의 재능으로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끼와 재능이 있다면 거기에 열정만 갖고 와 달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역 예선을 거쳐 준결승에 진출한 모든 참가자들은 세계적인 음반사인 소니뮤직과 계약 기회를 갖게 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3억 원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장진 박칼린 송윤아 역할에 주목


장진 박칼린 송윤아가 '코리아 갓 탤런트'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컬트'로 대변되는 장진은 충무로에서 기발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배우이자 감독으로도 유명하다. 박칼린은 '남자의 자격'을 통해서 알려졌지만, 이전에도 뮤지컬 음악 감독으로 활약해왔다. 출산 이후 공식적인 활동을 자제해왔던 송윤아가 합류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여기에 주목할만한 인물은 송윤아다. 드라마 영화 등 작품을 통해서 대중들과 교감해온 송윤아가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어떤 역할을 해줄지가 기대되고 있다.

tvN '코리아 갓 탤런트' 성공 가능성 3가지?


송윤아 "'코리안 갓 탤런트' 심사위원으로 제안을 받았지만 곧바로 수락하지 못한 이유는 제가 그런 자격이 있냐는 것이었다. 한국의 폴포츠나 한국의 수잔보일, 그 이상의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나올 것 같고, 그들과 함께 영광을 누리고 싶어서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리아 갓 탤런트'는 ARS(1670-5000), tvN 홈페이지(www.chtvn.com), 공식 트위터계정(@chtvN)을 통해서 지원이 가능하다.


오는 4월 2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 광주, 대전, 인천, 서울 등 전국 6개 도시에서 대규모 지역 예선을 시작하는 '코리아 갓 탤런트'는 6월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tarophin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