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는 네이트 모바일 검색 내 '토픽 시맨틱 검색'을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토픽 시맨틱(semantic) 검색'은 주요 키워드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통합 검색 최상단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개편을 통해 여행, 축제, 영화제, 시상식, 문화재, 나라, 도시 정보 등에 대한 모바일 토픽 시맨틱 검색이 적용됐다고 SK컴즈는 설명했다.
예를 들어 네이트 모바일 웹에서 '여의도 봄꽃 축제'를 검색하면 축제 일정 및 장소는 물론 세부적인 행사 안내와 관광 정보 등이 통합 검색 최상단에 제공된다.
그래미어워드, 청룡영화제 등의 시상식 키워드에 대해서도 일시, 장소, 후보자, 역대수상자 등의 정보가 바로 검색된다. 뉴욕, 상해 등의 도시를 검색해 현지시각, 오늘의 환율 등 연계 정보를 찾기도 쉽다.
SK컴즈 한명수 검색 콘텐츠팀장은 "무선 환경에서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얻길 원하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네이트 모바일 토픽 시맨틱 검색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