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롯데카드와 한국프로야구위원회(KBO)는 23일 오후 2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1년 프로야구 타이틀 후원 조인식을 갖고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카드와 KBO는 올해 프로야구 대회 공식 명칭을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로 확정해 발표하고 공식 엠블럼을 공개했다. 롯데카드는 이날 조인식에서 프로야구 후원과 함께 야구를 통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롯데카드는 사상 첫 600만 관중 돌파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사랑의 10번 타자'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사랑의 10번 타자' 캠페인은 입장 관중 1만명 당 10만원씩 기금을 적립해 유소년 야구선수를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롯데카드로 구매한 프로야구 입장권 1만매 당 100만원씩 기금을 적립해 국제아동구호단체인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롯데카드-유니세프 Love Ticket' 행사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박상훈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올림픽과 아시안게임에서 야구가 우리 국민에게 준 감동은 잊을 수 없는 환희의 순간이었다"며 "시즌 내내 프로야구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우리나라 프로야구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내달 2일 개막전에서부터 각 구장 야구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행사를 마련해 야구의 재미를 더할 방침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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