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2011 물의 날 캠페인 전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2일 제 19회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전국 340여 매장에서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물을 선사하세요' 캠페인을 전개한다.


2000원 이상 기부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손수건을 증정하고 모금액은 국제어린이구호단체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인도네시아 커피 농가의 어린이 식수개선을 위해 사용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셰어드 플래닛(함께 나누는 지구, Starbucks™ Shared Planet™)의 일환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의 커피 산지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면서 "인도네시아의 경우 유니세프의 직접 지원 국가이면서 동시에 스타벅스의 주요 커피 원두 산지가 있는 국가로 이 지역 어린이들의 식수 및 위생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본 행사를 함께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물의 날 캠페인에 앞서 특별기금 모금행사도 실시한다. 21일 스타벅스 무교동점 앞에서 실시되는 이 행사에는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를 비롯해 박동은 유니세프 한국 위원회 사무총장, 안성기 유니세프 친선대사, 니콜라스(Nicholas T Dammen)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등이 참석해 모금활동에 나선다.


2000원 이상 기부하는 시민들에게 스타벅스 커피 손수건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커피, 한진 제주 퓨어워터 생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7년부터 농어촌 맑은 물 지키기 캠페인, 이디오피아 식수 시설 설치 지원 캠페인 등을 통해 국내외 농가의 식수 시설 개선 사업을 그간 약 1억2000여만원의 고객 모금 및 회사 매칭 기금을 관련 NGO를 통해 지원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세계 물의 날 캠페인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