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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SUV타이어, 미국 소비자만족도 1위

로드벤처 SAT, 타이어랙 만족도 1위 차지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금호타이어의 SUV용 ‘로드벤처 SAT’(KL61)가 미국 최대 온라인 자동차용품 판매 사이트인 타이어랙(TIRE RACK)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전천후 타이어 부문 1위’에 올랐다.


1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로드벤처 SAT는 전세계 타이어 회사들의 포장/비포장 전천후 제품(On/Off-Road All Terrain) 23개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2개 항목 중 11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superior) 등급을 받아 추천 제품 1위로 선정됐다. 특히 재구매율(Would you buy again?)에서도 1위를 차지해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타이어랙(http://www.tirerack.com)은 인터넷 소비자를 대상으로 타이어와 휠, 차량용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전미 최대 규모의 온라인 자동차 부품 판매 업체로 온라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구매 소비자와 홈페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승차감, 주행안정성, 제동력(빗길/눈길/ 빙판길 등), 소음 등에 대한 평가로 구성돼 있다.

SUV용 19 규격과 소형트럭용 13 규격으로 구성된 로드벤처 SAT는 2009년부터 북미 지역에 판매되고 있으며 3D 블록 디자인 적용으로 자갈길, 진흙길 등 비포장도로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안과 밖을 서로 다른 피치로 배열하는 멀티피치 기술을 적용해 포장도로에서의 승차감과 저소음까지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경쟁 제품 대비 빗길 성능이 뛰어나 수막현상에 의한 미끄러짐이 적고, 앞 바퀴 기준으로 마일리지 성능이 50% 이상 향상돼 내구성이 높아졌다.


김재복 금호타이어 북미영업본부장(상무)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되고 한-미 FTA를 통해 제품 성능 대비 가격경쟁력도 갖출 경우 미국시장에서 판매 향상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1975년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UHP를 포함해 북미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에서 빅5에 포함될 정도로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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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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