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넥슨, 게임포털에 '소셜 기능' 도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넥슨(대표 서민)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게임 사용자간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넥슨 홈(home.nexon.com)'을 27일 공개했다.


넥슨에 따르면 '넥슨 홈'에서는 자신의 게임 정보를 바탕으로 타인과 관계를 맺고, 보다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게임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넥슨 홈'은 ▲실시간 단문 메시지를 지인과 공유하는 시스템을 기본으로 한 '내 홈' ▲개인 정보의 관리 및 공유는 물론 자신이 즐긴 게임 기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프로필' ▲넥슨이 서비스 하는 약 30여 개의 게임을 확인할 수 있는 '전체게임' ▲고레벨 사용자 혹은 인기 게이머 정보 사이트인 '넥슨스타' 등 크게 총 4개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향후 넥슨은 모바일웹 개발, 넥슨 게임의 연동 확대, 외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의 연동 등을 통해 '넥슨 홈' 기능 및 편의성 강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민 넥슨 대표는 "전 세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자가 10억 명에 육박하는 것은 온라인게임 업체에게 새로운 과제와 또 한 번의 성장을 도모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넥슨 홈은 게임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게임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게임포털에 '소셜 기능' 도입 넥슨홈
AD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