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MBC 주말드라마 '욕망의 불꽃'이 SG워너비의 OST에 힙입어 전국시청률 20%를 돌파했다.
26일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욕망의 불꽃'은 전국시청률 20.5%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2일 방송분 17.7%와 비교했을 때 2.8%포인트 상승한 수치이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것이다.
최근 '욕망의 불꽃'에서는 인물간의 감춰졌던 비밀들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욕망의 불꽃' 31회와 32회를 통해 SG워너비의 '그대를 사랑합니다'가 전격 공개돼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윤나영의 아들 김민재(유승호 분)가 백인기와 사랑에 빠지며 파국을 암시하는 장면에서 SG워너비의 '그대를 사랑합니다'가 흐르며 주인공들의 감정 전달을 더욱 고조 시켰다는 평가다.
이에 대해 OST 제작사는 "이문세의 '사랑은 늘 도망가'와 SG워너비의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연일 각종 음원 챠트와 컬러링 차트 등에서 상위권을 차지 하며 아이돌 홍수속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욕망의 불꽃' OST는 명장 이문세와 정상의 보컬그룹 SG워너비의 가세로 2011년 가요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 kun1112@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