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마트폰 연동 3D 내비 나왔다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몬스터2' 출시

스마트폰 연동 3D 내비 나왔다 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 몬스터2'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은 8인치 대 화면 LCD를 채용하고, 1.43기가헤르츠(GHz)급 초고속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한 3차원(3D)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몬스터 2'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전용 앱을 통해 음성 인식 기능과 무선 리모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형 '본드겔 거치대'와 '블루핏' 시거잭도 함께 출시했다.


파인드라이브 몬스터 2는 기존 내비게이션 보다 1인치가 늘어난 8인치 LCD화면을 채택했다. 1인치 차이이지만 대각선 방향으로 길이가 늘어났기 때문에 실제 면적은 30% 가까이 넓어졌다.

액정이 커진 반면 테두리는 얇게 만들어 내비게이션의 크기를 기존 7인치와 동일하게 유지했다. 이는 단말기 크기가 커질 경우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방해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또 이 제품은 1.43GHz급의 CPU를 탑재해 2D맵에 비해 용량이 큰 3D맵을 최대 3배까지 빠르고 매끄럽게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성 인식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앱을 설치한 후, 간편하게 음성으로 목적지를 검색하면 된다.


입력된 음성은 구글의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텍스트로 변환되고, 변환된 텍스트는 파인드라이브의 와이어리스 기술을 통해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창에 자동으로 입력된다. 또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앱을 통해 스마트폰을 무선 리모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의 8기가바이트(GB) 기본 패키지 가격은 43만9000원이며,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20일부터 25일까지 예약 구매할 수 있다.


김병수 파인디지털 이사는 "파인드라이브의 첫 스마트폰 연동 내비게이션 '몬스터 3D'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 생활 속에 익숙하게 자리잡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음성으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