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스마트 TV 앱, 글로벌 다운로드 200만건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TV 앱스' 글로벌 다운로드 건수가 누적기준으로 200만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TV 앱스'는 지난해 3월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시작된 지 9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데 이어, 이후 두 달 만에 100만건이 추가로 다운로드 돼 현재 202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20개국에서 하루 평균 2만건 이상 다운로드 되고 있으며, 최초 100만 다운로드 달성 기간 대비 4배 이상 빠른 속도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스마트 TV 앱스'는 비디오·게임·스포츠·라이프스타일·인포메이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380여개의 TV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하고 풍부한 양질의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다운로드 인기 순위를 살펴보면 유튜브(1위), 구글 맵스(2위), 텍사스 홀뎀(TexasHoldem)(3위)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비디오·인포메이션·게임 관련 앱이 강세를 보였다.


국내에서는 구글 맵스(1위), 다이내믹 볼링(2위), 트위터(3위) 순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 선보인 싸이월드 사진첩 앱은 최단기간에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별로는 글로벌 전체로 게임관련 앱이 전체에서 3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다운로드 비중을 보여줬다.


이상철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경쟁사들은 이렇다 할 TV 앱스토어 서비스조차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 스마트 TV 앱스 2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의미가 크다"며 "스마트 TV 원년인 올해 디자인·기능·콘텐츠 등 모든 면에서 혁신적으로 진화된 새로운 스마트 TV로 시장을 지속적으로 압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 스마트 TV 앱, 글로벌 다운로드 200만건 돌파
AD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