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신세계 이마트부문(대표 최병렬)이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설(2월3일)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 예약판매기간에는 신선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선물 세트 등 인기 선물 세트 40여개 품목을 엄선해, 최고 2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세계 이마트 프로모션팀의 김진호 팀장은 "지난 추석 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구매 패턴이 '프리미엄 상품'과 '대량 구매 상품'을 확연하게 구분되었다"며, "설 예약 판매에는 이를 바탕으로 상품 선정에 더욱 많은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예약판매 주요 고객을 '가격'보다 '품격'을 먼저 생각하는 '얼리 버드 (Early Bird)' 고객과 대량의 선물용 세트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기 원하는 '알뜰 고객'으로 분류, 이들 주요 고객에 대한 사전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얼리 버드' 고객을 위해서는 이마트 바이어가 명인이 출하한 배, 사과, 곶감 중에서 또 한번의 선별 과정을 거쳐 각각 500세트만 특별히 제작한 'Noble 500' 선물 세트를 정상 판매가 대비 1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명장 심마니 인삼세트'와 '명장 더덕세트' 역시 정상 판매가보다 10% 할인 판매하고, 같은 세트를 5개 구매하면,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덤 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는 '알뜰 고객'을 위해서는 대량 구매 혜택을 높여 사전 구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이들 '알뜰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을 엄선해 일정 수량 이상 구매할 경우 (3, 4, 5, 7, 10) 경우, 1개를 추가 증정하는 덤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50만원 이상 구매시 추가로 10 ~ 20% 할인해 대량 구매시의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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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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