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케이디씨·바른전자, 유상증자로 아이스테이션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3D전문기업 케이디씨정보통신(대표 김태섭)은 계열사 바른전자와 함께 아이스테이션의 유상증자에 각각 30억, 70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아이스테이션의 유상증자는 제3자 배정 형식으로 진행되며 증자 후 케이디씨정보통신을 포함한 대주주의 전체 지분은 현재 25%대에서 49.2%로 대폭 늘어난다.

이번 증자는 연말 결산을 앞두고 아이스테이션의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며 관계사들을 통해 신속히 연내에 마무리 된다.


아이스테이션은 케이디씨그룹의 차기 전략사업인 3D입체 단말인 Z3D를 포함한 스마트 태블릿 생산을 확대하고, LG 유플러스에 공급되는 교육 특화형 태블릿모델 에듀탭의 생산 라인 증설 및 원자재 구매, 안정적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자금을 마련할 계획이다.

케이디씨 관계자는 "그룹의 3D 제품 생산 기지인 아이스테이션을 활성화해 그룹 내 3D사업의 파이를 키워나갈 것"이라며 "3D 태블릿 제품 출시를 계기로 아이스테이션은 그간 실추 되었던 PMP시장을 청산하고 신 개념의 태블릿 시장을 개척하고 선점해 과거의 명성을 회복하는 재도약의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