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캠코는 기획재정부가 16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캠코는 '고객의 눈으로, 고객의 마음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찾아가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또 모든 고객에게 신속·정확한 상담을 제공하는 VOC 통합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의 체감만족도를 향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방세 공매연계시스템'을 구축해 공매행정 서비스시간을 단축하고 행정비용을 절감하는 등 고객과 기관의 가치를 제고하는 고객만족(CS)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또 금융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희망가꾸기 프로젝트, 사회공헌협약 체결 등으로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장영철 캠코 사장은 "지난해에 올해 조사에서도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함으로써 CS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자부심을 얻게 되었다"며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는 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