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업블로그 개설 10개월만에 90만 방문객 돌파
갤럭시A·S·탭 등 제품 소개, 회사·임직원 이야기 등 실려
"스킨십 커뮤니케이션으로 니즈 파악하고 기업 이미지 제고"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삼성전자 기업블로그가 개설 10개월 만에 방문객 1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고객과 만나는 접점을 확대해 소비자 '니즈(needs)'를 파악하고 기업이미지도 제고하는 '일석이조' 효과라는 평가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기업블로그 '삼성 투모로우'가 지난 2월 오픈한 후 지금까지 방문객 90만명을 돌파했다. 하루 평균 3000명 한달 평균 9만명이 다녀갔으며, 내년 1월께 100만 방문객 돌파가 확실시 된다.
'삼성 투모로우'는 회사 임직원 블로거들이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한편 남녀 대학생으로 구성된 스토리텔러를 선발해 다양한 사내외 이야기꺼리를 발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이야기의 광장으로 꾸며졌다.
삼성전자는 기업블로그가 실질적으로 회사와 고객간 다리를 잇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상품기획, 고객지원,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관련부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블로그는 지금까지 갤럭시A·S·탭 등 삼성전자 히트 제품의 애플리케이션과 사용법 등을 설명하는 내용을 비롯해 신입사원 채용, 인턴 체험기 등 다양한 회사 소개 콘텐츠를 실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이 고객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잘 전하고, 네티즌이자 고객인 많은 대중들과의 스킨십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니즈를 파악하겠다"면서 "이와 함께 기업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