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형 그랜저가 손에 닿을 듯'..세계 최초 4D 광고

시계아이콘01분 1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현대차, 세계 최초 4D 극장용 광고 선보여..'아바타' 촬영팀과 공동 개발

'신형 그랜저가 손에 닿을 듯'..세계 최초 4D 광고 현대자동차는 신형 그랜저 사전마케팅의 일환으로 3D영화 ‘아바타’ 촬영팀과 손잡고 5G 그랜저 4D 극장용 광고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은 5G 그랜저 4D 극장광고가 상영되고 있는 CGV 4D플렉스 상영관.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형 그랜저 사전마케팅의 일환으로 '5G 그랜저 4D 극장용 광고'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현대차가 선보이는 '5G 그랜저 4D 극장용 광고'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3D 입체영상에 진동과 바람, 향기 등을 부가해 시청각 외에도 촉각과 후각 등 오감을 자극, 관람자가 실제 그랜저를 직접 운전한다는 가상체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3D영화 ‘아바타’ 촬영팀과 손을 잡았다.

또 극장 관람석의 진동과 움직임을 통해 차간거리 자동 유지 기술인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광고에서 운전자가 썬루프를 열었을 때는 관람석에 바람과 향기를 불어넣어 가상 운전 체험을 극대화했다.


이번 5G 그랜저 4D 광고는 극장용 광고로는 동종 업계는 물론,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이려는 현대차의 의지가 담겨있다.

특히 이번 광고제작에는 3D영화의 바람을 몰고 온 영화 ‘아바타’ 촬영팀, 2008년 북경올림픽 개막식 영상제작에 참여한 세계적인 첨단영상 제작업체인 ‘스피니펙스 그룹(Spinifex Group)’과 CGV 4D플렉스 기술/프로그래밍팀이 함께 해 고품질의 완성도 높은 4D영상을 제작했다.


현대차는 극장 광고로는 드물게 대규모 제작비를 투입해 2분30초 길이의 단편영화급으로 제작해 관람객들에게 영화를 추가로 볼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5G 그랜저 4D 극장용 광고는 이달 20일부터 CGV 강변, 왕십리, 영등포, 죽전, 부산 센텀시티 등 5개 4D 플렉스를 통해 상영되며, 추후 전국적인 확산을 위해 전국 CGV 90개점 3D상영관에서 ‘5G 그랜저 3D광고’도 상영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CGV극장에서 4D광고를 통해 가상으로 그랜저를 시승해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주말 48시간 동안 ‘5G 그랜저’를 실제로 시승해 볼 수 있는 ‘특별 VIP 시승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5G 그랜저 특별 VIP 시승이벤트’는 내년 1~2월 중 총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4D상영관 고객에 한해 배포되는 시승 초대권 내의 QR코드를 통해 그랜저 모바일 사이트(grandeur.hyundai.com)로 접속해 응모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4D광고는 신형 그랜저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것”이라며 “특히 영화 아바타 촬영팀과 대규모 제작비를 투입한 블록버스터급 광고인 만큼 그랜저 광고를 보기 위해 많은 고객들이 극장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형 그랜저는 지난달 17일 차명과 외부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마케팅에 돌입했으며 같은달 24일에는 드라마 '도망자 플랜 B'를 통해 외관을 최초 공개한 바 있다.

'신형 그랜저가 손에 닿을 듯'..세계 최초 4D 광고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