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부천사'김장훈, 올 연말 또 '10억'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기부천사'김장훈, 올 연말 또 '10억' 기부
AD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기부천사'김장훈이 연말을 맞아 사회각계에 10억을 기부한다.

김장훈의 소속사 공연세상은 "다양한 기부활동으로 알려진 김장훈이 다시 장애 아동병원건립기금, 반크, 카이스트, 세종대독도종합연구소, 경희대 고지도박물관, 인천한길안과병원의 소외계층 무료개안수술, 성신여대 서경덕교수 등 7군데에 걸쳐 10억을 나눠 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어 "10억이라는 액수가 현실적으로 과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김장훈씨가 최근 사회분위기와 안타까운 마음을 자주 토로한 만큼 말릴 수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장훈은 "많은 사람들이 애정을 갖고 도와준 그 사랑들에 어떤 재단의 잘못과 비리가 찬물을 끼얹은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나 또한 힘이 빠진다"며 "제가 지원하는 곳도 재단의 비리 때문에 여러 문제들이 발생했다. 이에 여러 정부기관을 방문해 담당 공무원을 만났지만 아무도 해결할 생각을 하지 않고 책임을 회피했다"며 울분을 토했다.


이어 그는 "공연이 끝나는 1월, 문화관광부에 가 1인 시위라도 할까라는 절박한 심정이다"며 "어차피 기부를 한다는 건 불우하고 도움을 받아야 하는 그 누군가에게 하는 것이지 재단에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만 두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기부동기를 전했다.


또 그는 " 제가 가는 곳의 재단이 썩었다고 해서 동생들에게 등을 돌릴 수 없기에 마음은 아프지만 끝까지 중심을 잡고 나가려 한다"며 이번 연말 기부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김장훈의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오는 20일 서울 중구 광화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