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개미들의 ‘수상한 투자’... 미리알고 움직였나?

시계아이콘00분 5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개미들의 ‘수상한 투자’... 미리알고 움직였나?
AD

주식시장에서 약자로 취급받던 개미들이 ‘행복배달’ 이종형씨의 투자비책을 접한 뒤로 환상적인 매매타이밍을 통해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날카로운 안목으로 주식시장의 급소를 잡아내던 ‘타이밍의 신’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종형씨가 공개한 투자비책이 개미들에게 큰 효과를 보여주고 있었다.
‘송지헌의 사람in’에 주식고수로 소개되기도 한 이종형씨를 만나 투자비책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여태껏 비밀로 숨겨온 자신의 투자비책을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무료로 공개한 이종형씨는 개미들이 주식시장에서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실패의 원인은 좋은 종목을 잡는 능력이 아니라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잡아내지 못하는 데 있다”고 지적했다.

대부분의 개인 투자자들이 잠재력이 있는 종목을 손에 넣더라도 언제 하락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금방 종목을 손에서 놓아버린다는 것이다. 반대로 크게 상승하는 종목에는 더 오를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에 눈이 멀어 무모한 투자를 시도하다가 큰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자주 보았다고 이종형씨는 설명했다.


이처럼 적절한 매매 타이밍의 부재로 주식시장에서 고전하는 개인 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위해 이종형씨는 직접 무료카페를 통해 ‘실시간 장중리딩’(http://cafe.naver.com/ustock) 봉사를 실시하고 있었다.

장이 열리는 도중에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실시간 장중리딩’은 이종형씨의 정확한 시장분석을 통해 최적의 매수 가격대와 수익실현 타이밍을 짚어주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성공투자의 왕도라 불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었다.


아침마다 장중리딩을 듣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로 카페는 매일 몸살을 앓고 있었다. 장중리딩을 시작한지 불과 1년 만에 10만 명이 넘는 추종자들이 생긴 것을 보면 이종형씨의 매매타이밍에 대한 개미들의 신뢰가 얼마나 두터운지 짐작할 수 있었다.


최근 시장에서 자주 언급되는 LG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대우조선해양, 에스엔유, 모빌리언스, 외환은행, 현대차, 서울반도체, 테라리소스, 아이컴포넌트 등의 종목들에 대해 이종형씨는 “좋은 종목을 잡은 후에는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매매 타이밍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식정보카페 (http://cafe.naver.com/ustoc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