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이미지";$txt="";$size="250,319,0";$no="201012080827058323958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롯데마트(사장 노병용)가 프라이드치킨 연중 최저가 판매를 선언했다.
롯데마트는 9일부터 전국 82개 매장에서 프라이드치킨 1마리(900g내외)를 5000원에 판매한다. 이는 치킨 전문점의 3분의1 수준이며, 기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도 30~40% 저렴하다. 또한 중량도 치킨 전문점보다 20%, 기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던 상품보다 30% 가량 늘렸다.
롯데마트는 포장용기도 박스 형태가 아닌 통이 큰 원형 바스켓 형태로 만들어 이름도 '통큰 치킨'으로 지었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프라이드치킨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것은 6개월 전부터 필요한 원료(생닭, 튀김가루, 식용유 등)를 주 단위로 계산해 대량 주문함으로써 원가를 낮췄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올해 4월부터 프라이드치킨 행사를 월 2회 진행하며, 행사 가격을 3980원부터 6980원까지, 1마리당 크기도 600g부터 900g까지 다양하게 테스트해왔다.
롯데마트는 특히 매장에서 바로 조리해 만드는 튀김 음식인 만큼 바삭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주문을 받은 후 조리해 판매하고, 바삭함을 강조할 수 있는 물결무늬 튀김방식(크리스피방식)을 적용했다. 롯데마트는 월 평균 60만마리, 연간 720만 마리 가량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해, 점별로 하루 최대 200~400마리 가량을 판매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조정욱 롯데마트 조리식품담당 MD(상품기획자)는 "대형마트는 치킨체인점과 달리 체인본부를 거치지 않고, 원료 공급자와 직거래할 수 있으며, 산지를 일원화해 대량 소싱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며 "즉석조리식품에서도 대형마트의 장점을 살려 품질 대비 가장 저렴한 가격에 치킨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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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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