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구청 본관5층 은평홀서 '성공적인 창업과 운영을 위한 창업 기초' 주제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오는 25, 26일 은평홀(구청 본관5층)에서 '소자본 창업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에서는 '성공적인 창업 및 운영을 위한 창업 기초”라는 주제로 ▲성공하는 상권과 입지 ▲아이템 선정과 창업 트랜드 ▲소상공인 세무 상식 ▲자금지원제도 등에 대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또 장애인 채용 관련 각종 지원제도에 대한 설명도 있을 예정이어 장애인 채용에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청 사회적일자리추진반(☎351-68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는 전문상담사를 통한 맞춤식 취업지원 서비스, 취약계층에 대한 창업&취업 설명회 등 다각적인 취업ㆍ창업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진구 사회적일자리추진과장은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에 도움이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