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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휴대폰, 북미서 사상 첫 30% 점유율 돌파...애플의 3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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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삼성전자 휴대전화가 북미 시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시장 점유율 30%를 돌파하면서 현지 시장 1위 자리를 굳혔다.


시장조사업체인 스트레티지애널리틱스(SA)의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북미 (미국과 캐나다의 합산)시장에서 1610만대의 휴대전화를 출하해 시장 점유율 31.4%를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은 2008년 3분기 이후 2010년 3분기까지 '9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삼성 휴대폰이 분기 기준으로 북미 시장에서 점유율 30%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해 3분기(25.5%)와 비교하면 5.9%포인트 상승했다. 2위 LG전자(17.2%)와의 격차는 14.2%p로 벌어졌다. 3위 RIM(11.5%)과는 무려 20%p 차다. 애플과 모토로라, HTC가 그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는 캐나다 시장에서도 90만대의 휴대전화를 출하해 27.1%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연간 기준으로 삼성전자의 북미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은 2008년 21.5%에서 지난해 25.7%로 상승해 1997년 시장 진출이래 13년 만에 처음으로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SA는 "삼성전자는 3분기 북미시장에서 연간 33% 성장하면서 사상 최대인 31% 점유율을 기록했다"면서 "삼성전자는 AT&T, 버라이즌, 메트로PCS 등과 같은 여러 이통사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모든 휴대폰 분야에 걸쳐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SA는 또 "삼성전자는 3분기에 북미 시장 주요 이통사에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를 출시했으며 버라이즌향 인텐시티2, AT&T향 플라이트2와 같은 다양한 신모델을 출시했다"고 언급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일반 휴대전화와 스마트폰 등 모든 영역에서 북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훈 기자 search@

2010년 3분기 북미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
삼성전자 31.4%
LG전자 17.2%
RIM 11.5%
애플 11.3%
모토로라 8.2%
노키아 6.2%
HTC 6.1%
<자료 : 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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